x

사이트맵

지회지부 부설기관
지회지부게시판 목록
지회지부게시판
 >  지회지부 부설기관 >  지회지부게시판
목록
서울시지회 8월소식
12-11-23 16:11 2,718회 0건

 

휴식지원프로그램 ‘서울랜드 가족나들이’

서울지회에서는 화창한 6월 16일(토) 서울랜드에서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휴식지원프로그램 가족나들이를 진행하였다. 가족구성원 전체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토요일에 진행되어 아버지를 비롯한 형제․자매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장애아 돌보미, 자원봉사자 등을 포함하여 총 75명(19가족)이 참여하여 가족별로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장애아 돌보미 보수교육 진행

서울지회에서는 6월 28일(목) 종로구민회관에서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장애아 돌보미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기존 활동돌보미와 2012년도에 신규양성교육을 수료한 돌보미가 함께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사)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김명실 소장이 ‘장애아돌보미의 윤리와 철학’을 주제로 돌보미가 장애아동을 더욱 더 잘 돌보고 지원하는 법에 대해 장애자녀를 둔 부모의 마음으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장애아돌보미가 보수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장애아동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해본다.



금천구지부

“가족과 함께 신나는 갯벌체험” 실시

금천구지부에서는 6월 23일(토) 금천구 회원가족 104명과 함께 충남 태안에 위치한 기지포 해수욕장으로 갯벌체험을 겸한 물놀이여행을 다녀왔다.

우리 아이들은 서해안 고운 갯벌을 조물락 만져도 보고, 바지락과 앙증맞은 아기꽃게도 잡아보다가 물속에 첨벙 뛰어들어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물놀이도 즐겼다.

소나무 사이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은 시원하기만하고, 우거진 나무그늘아래서 모처럼의 휴식을 갖는 부모회가족들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였다.

이번행사에는 금천구의 장애인연합회를 비롯한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여러모로 도움을 주어서 더욱더 풍족하고 여유로운 가족여행이 될 수 있었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


강북구지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6층 603호
한국장애인부모회
전화 : 02-2678-3131 팩스 : 02-2676-9746
이메일 : kpatkp2000@gmail.com

COPYRIGHT©한국장애인부모회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